베트남 부동산 투자자들이 현금 유동성 문제에 직면하면서 호찌민시와 인근 지방 토지, 아파트, 타운하우스, 빌라 등의 가격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VnExpress가 7월 1일 조사한 바에 따르면 호치민 동쪽 지역의 아파트 매매가는 약 9억 동(38,100달러) 정도 하락했고 교외와 인근 지방의 타운하우스와 빌라는 수십억 동에 이르는 가격으로 하락했습니다.시내 일부 하이엔드 아파트의 가격은 50억 채까지 더 하락했다. 반면 교외의 토지 가격은 30-50% 하락. 인접한 나베 지구에서는 85㎡의 토지가 25억 동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9% 하락한 수준이다. 아시아 젬 부동산 투자 주식회사의 CEO인 Nguyen Loc Hanh는 부동산 가격 하락의 주요 요인은 두 가지라고 말했습니다.하나는 개인투자자인 부동산 소유자의 현금 유동성 부족, 다른 하나는 기관투자자의 부채 정리 필요성, 결국 두 요인 모두 과도한 차입으로 인한 휴유증이죠.정부가 금리를 내리고 있지만 과도한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수요 급감 및 투자자 부채 구조조정이 마무리돼야 합니다. <베트남 금리 추이>
베트남은 이미 금리 인하가 본격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코로나 시기 수준인 4% 또는 그 이하로 하락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호치민 빈 탄 지구에 소재한 부동산 회사 회장은 집값 하락은 적어도 2024년 중반까지는 하락이 계속될 것으로 예측했다.시장 회복의 신호는 유동성 증가, 부동산 대출의 훨씬 낮은 이자율, 예금 이자율 6% 미만, 많은 부동산 회사의 부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VnExpress 기사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