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해선생님! 최고령 TV 진행자, 세계 기네스북 등재 추진, 명예도로명 <송해길>, 2022년 설 대기획 ‘여러분 감사합니다. 선혜(1월 31일 오후 7시 50분KBS 2TV)

안녕하세요. 즐기고 있는 베짱이입니다.이웃분들 명절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지난주 서울 지하철 5호선 종로3가역을 지나다가 송해 선생님 동상과 ‘송해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경상남도 하동에 트로트 가수 ‘정동원길’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육의전 빌딩~낙원상가까지의 거리를 ‘송해길’이 지정되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표지판과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송해 선생님이 50년 넘게 방송과 행사를 하면서 종로구 낙원동에서 생활의 근거지로 지냈다고 합니다. 원래 고향은 황해도 재령이지만 625전쟁의 동란을 겪으면서 고향에 있는 가족을 두고 부모의 생사도 모른 채 실향민으로 종로구 낙원동에서 주민들과 유대를 돈독히 하고 제2의 고향으로 지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송해 선생님은 국내 최고령 현역 방송인으로 1988년부터 ‘전국노래자랑’ MC를 맞아 2022년 현재까지 35년간 활동했다는 업적이 전 세계적으로도 최고 기록임을 확인하고 공인을 받아 기네스 세계기록 등재를 추진한다는 반가운 소식도 있습니다. 송해 선생님의 기네스 세계기록(Guinness World Records) 등록 도전 부문명 ‘초고령 TV 음악 탤런트 쇼 진행자(Oldest TV music taleant showhost)’이며 기네스 협회의 기초적인 검토를 마치고 신청이 공식 확정됐다.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재되면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저력을 세계 방송사에 널리 알리는 업적으로 인증을 받게 될 것이다.

최근 건강 문제로 잠시 입원하게 되어 팬분들도 걱정을 많이 하셨지만 현재를 회복하여 건강상의 문제는 없다고 하니 정말 다행입니다.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최고령 국민 MC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사람 냄새가 나는 이야기를 전해주신 송해 선생님이 오래오래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KBS TV

전국노래자랑대회를 거쳐 참가자들이 각자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해주시고, 함께한 시간을 기억해주신 분 역시 송해 선생님입니다.전국노래자랑을 거친 대표적인 가수로는 임영웅, 정동원, 이찬원, 송소희, 김수찬, 별, 장윤정 등 더 많은 가수들이 있습니다. 전국노래자랑 경연에서 그들만의 재능을 인정하고 용기를 얻어 꾸준히 활동한 결과 현재는 많은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가수가 되었습니다. 그런 기간 중에도 송해 선생님은 항상 기쁘고 따뜻한 사회 진행으로 많은 참가자들과 좋은 추억도 만들어 오셨습니다.

2022년 새해를 맞아 오늘 KBS 2TV에서 설 대기획으로 <여러분 감사합니다 송해>가 방송된다고 합니다.송해 선생님이 최근 건강을 회복하셨다는 기쁜 소식과 실향민으로 부모님을 그리워하며 종로3가 낙원동 주민들과 건강하게 지내고 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된 기쁜 소식, 그리고 건강을 회복하여 <여러분 감사합니다. 송해>방영까지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송해 2020년1월31일(월) 오후7시50분~(120분간) KBS2 TV KBS2 TV 방송편성표

전국노래자랑을 사랑하고 송해 선생님을 좋아하시는 팬분들은 오늘 방송시간을 기억하시고 가족들과 즐긴 마음으로 편안하게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아래 영상은 전국노래자랑에서 키운 유망주 정동원 군이 돌아가신 할아버지와 송해 선생님을 생각하며 부르신 노래와 송해 선생님이 전하는 따뜻한 심사평이 있어 공유해 봅니다.■ 정동원 군이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생각나서 선곡한 노래, 송해 할아버지가 큰 평가를 해주신 곡 & 우리 아버지의 애창곡 <누가 울어>

■ 전국노래자랑에서 오랜 인연으로 만난 송해선생님과 정동원&이찬원

■ 전국노래자랑에서 오랜 인연으로 만난 송해선생님과 정동원&이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