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5살이 된 우리 2호..벌써 태어난 지 30일도 안된 조카가 있어서 그런지 저도 요즘 아이들의 어릴 적 모습을 찾고 있습니다.
저렇게 작은 아이가 언제 이렇게 컸을까 생각하니 감회가 새롭네요.이렇게 어렸을 때는 아이들이 성장 발달 시기에만 맞춰서 아프지 않은데 잘 자라줘서 너무 고마웠어요.뒤집고 고개를 옆으로 젖히고 앉아, 자세만으로도 정말 신기하고 좋았는데… 지금은 왜 매일 내가 아이에게 화만 내고 있는지 ㅎㅎ 이때의 마음을 다시 잡아야 합니다. 매일 반성으로 하루를 마무리하고 있군요.
#신생아 시력의 초점을 맞추기 위해서 #초점본 #흑백모빌 #컬러모빌을 열심히 시기별로 바꿔서 보여준 것 같은데요.
초점본과 흑백 모빌도 사용 시기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초점본과 흑백 모빌도 사용 시기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국민모빌이라고 불리는 #타이니모빌 #타이니러브모빌을 저도 애용했는데요. 제 가격에 새 걸 사기에는 좀 쓰기 부담스러워서 중고로 구입했다가 다시 중고로 되팔았던 기억이 나네요.신생아는 보통 3개월까지 사물을 구분하여 시선을 고정합니다. 갓 태어난 #아기 시력은 흐릿하고 윤곽만 보이며 사람이나 사물에 대해 초점을 맞추기 어려운 시기입니다. 그래서 흑백 모빌, 칼리 모빌을 보는 시기는?
생후 1개월까지는 20~25cm 정도 떨어진 거리의 물체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시력이 형성되어 있으며, 알록달록한 원색장난감이나 초점본 흑백모빌을 보여주면 #신생아 시력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컬러 모빌의 시기는? 바로 3개월 이후부터입니다.3개월쯤이면 색상구분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즉 신생아부터 태어나 3개월 전까지는 색과 명암 구분이 어렵기 때문에 색 대비가 강한 흑백모빌과 흑백초점북을 사용하는 것이 아이들 눈의 초점을 맞춰 시력이 발달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모빌의 위치는 아기가 손을 뻗어도 모빌을 당길 수 없는 위치에 붙이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