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서 따뜻한 유자차가 생각나지 않아요?이맘때가 되면 유자청 만들기를 해서 겨울내내 먹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청유자로 절여봤어요 유자청으로 해놓으면 유자차 만들기 쉽죠?
가을을 즐기고 계신가요?시원한 음료를 좋아했다면 이제 따뜻한 차를 찾을 수 있는 가을이 되었을 것입니다.유자차 만드는 건 어렵지 않죠.시중에서 파는 유자청을 만들어 먹으면 되는데 매년 이맘때가 되면 유자청을 만들어 놓고 겨울 동안 따뜻한 차로 혹은 시원하게 즐기기도 하는데 완도 유기농 유자를 만나서 올해는 좀 특별하게 유자청을 만들어봤어요.
무엇보다 잘 담근 유자청 덕분에 겨울 내내 먹을 수 있으니 더 좋을 순 없을 것 같아요 따뜻한 차를 찾는 계절이 왔으니 유자차로 즐겨요 재료 준비 청유자 2kg 꿀 500g 설탕 500g 유리용기(소독필) 500ml 3개 베이킹 소다 약간 식초 조금
쌀쌀한 날씨가 되면 많이 담그는 게 유자 시럽 만드는 유자 보이세요?지금 보시는 건 완도의 정유자입니다.
01.물로 한번 헹구고 물을 붓고 베이킹소다를 넣고 뽀글뽀글 씻어주세요 보는것만으로도 상쾌함이 전해지는게 입안에 침이 고이는것 같아요
깨끗이 씻은 유자 보이시나요?상큼함이 그대로 전해지는 청유자, 이걸로 유자차 만들어 먹으면 그 맛이 정말 최고죠?
02. 깨끗이 씻은 유자는 키친타올의 물기를 빼주세요 청귤이 떠오르는데 지금 손질하고 있는 것은 완전히 유기농 청유자입니다.
03.청유자전,뒤로 잘라서 반으로 잘라서 씨를 잘라서 슬라이스 해주세요 유자는 씨가 많아서 따기가 쉽지 않지만 맛있게 유자청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정말 강추!! 하겠습니다。
04.슬라이드한 청유자,꿀,설탕을 넣고 골고루 버무려주세요.와보면 왜 저는 군침이 돌아요~ 그래서 제대로 먹어봤는데 어머머머머머머머머머~ㅋㅋㅋㅋ
완도 유기농 청유자로 만드는 유자 시럽 보이시죠?상큼함이 그대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05.소독된 유리용기에 담아 하루 놓을때까지 상온에 두고 냉장고에 보관해주세요!! 으!! 하루가 지나자마자 먹고싶은데 3일이 지나서 먹어도 상큼함이 그대로 전해져 너무 맛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와~ 잘 숙성된 유자청이에요 보여요?유자청을 끓여놓고 겨울 내내 따뜻한 차로 마실 수 있고, 정말 뭔가 든든한 양식이 생긴 것 같아 기분이 좋아지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아침, 저녁에 왜 이렇게 추운지 회사에서 출근하면 따뜻한 차를 마시고 싶은데 특히 제가 담근 유자차 끓인 탕비실에서 자신만만합니다. 직접 만든 유자청이라서 더 맛있다고 해줘서 기뻐요.오늘 아침 출근길에도 날씨가 정말 추웠어요 따뜻한 유자차 한잔 마시면 몸이 따뜻해지고 너무 좋더라구요유자시럽 만들기는 어렵지 않습니다.매년 담가먹는 유자시럽 덕분에 겨울 내내 직접 즐길 수 있는 유자차 만들기를 즐기고 있으니 시판용보다 직접 만든 수제 유자시럽 덕분에 맛있는 유자차를 즐길 수 있는 프레쉬웰에서 만난 적이 있는 청유자뿐만 아니라 전국의 신선하고 맛있는 제철음식을 만나고 싶다면 산지직성 전문 온라인 푸드마켓에 들러보세요. 만족스러운 상품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프레쉬웰에서는 모든 식품을 안전하게 배송하고 상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A/S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날씨는 맑아서 좋지만 찬바람이 불면 따뜻한 차를 한잔 생각나지 않습니다. 유자차로 따뜻함을 전해드립니다.완도 유기농 신생유자 2kg 3kg 5kg 고흥유자 유자차 유자즙 유자시럽 만들기 : 프레시웰 [프레시웰] 전국의 신선하고 맛있는 제철 음식을 소개합니다.smartstore.naver.com본 게시물은 프레시웰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